본문 바로가기

IT

국내 4G피쳐폰 노키아 바나나폰 Nokia 81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키아에서 출시한 바나나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합니다.

바나나폰은 2018년도에 출시된 제품인데, 노키아에서 옛날 디자인 현대식에 맞춰서 제작한 피쳐폰입니다.

이름이 바나나폰인것은 형태가 바나나처럼 생겼다고 해서 바나나 폰으로 나왔습니다.

바나나폰은 보시는것처럼 블랙,옐로우 2가지 색상으로 나왔습니다.

바형태의 피쳐폰으로 아래쪽으로 슬라이드 해서 내리면 키패드가 나오는 방식이죠.

영화 매트릭스에서 자주 나오던 폰으로 매트릭스1에서 초반에 네오가 핸드폰을 받을때

이렇게 착! 하고 내리는 장면이 있는데 이때 사용했던 모델이 옛날 노키아에서 나온 바나나폰입니다.

최근들어 피쳐폰이 너무 쓰고 싶어져서찾던중에 알게된 바나나폰입니다.

국내시장에서는 피쳐폰이 그렇게 활발히 사용하는 분들이 없다보니 자주 나오는 편은아닌데

그중에 그나마 노키아에서 국내출시를 했던 피쳐폰입니다.

해외에서는 피쳐폰이 자주 사용되는 나라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이 워낙에 고가이다보니

저가형의 피쳐폰을 많이들 사용하더라고요

바나나폰은 보시는것처럼 바형태의 피쳐폰이고, 2.4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디스플레이 터치는 안되고 국내에서 자주사용하는 메신저인 카카오톡도 안됩니다.

이부분 많이 궁금해하시던데, 바나나폰은 kai os 라는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안드로이드나 ios와는 다른 피쳐폰에 최적화된 kai os를 쓰는데

여기에서 사용가능한 앱들은 대개 피쳐폰에 맞춰져있고, 카카오톡은 따로 없기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바나나폰의 스펙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하드웨어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205 1.1GHz 모바일 플랫폼이 사용되고 

512MB 램, 저장공간 4GB 가 기본 제공됩니다. 전면 화면 사이즈는 2.4인치이고 해상도는 320 x 240입니다. 

후면에 2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 듀얼 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G LTE와 802.11b, g, n 을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4.1 과 GPS 연결, FM 라디오가 사용 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1,500mAh 밖에 안되지만 피처폰의 특성상 대기시간만 25일 정도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피쳐폰의 사용용도는 확실히 정해져있습니다.

웹서핑이나 동영상시청, 게임, 앱사용을 거의 하지 않고, 단순히 전화,문자,사용만을 하길 원하실때 쓰면 좋습니다.

서브폰으로 많이들 사용하게 되는데 사업용도나 개인적인 용도에 따라 서브폰이 필요하시다면

피쳐폰을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생활이 편해진 부분도 많이 있지만 그만큼 의존도가 너무 높아진 부분도 많이 있다고 느껴집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피쳐폰들이 훨씬 더 이쁘게 잘나온듯 합니다.

SKT 다이렉트로 개통을 할 수 도있게끔 되어있고, 공기계 구매도 가능한데

각자 개인이 구매하기 편한 방법으로 구매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모델 출시가는 15만원정도로 현재 나와있는 스마트폰에 비하면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