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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 Design

로고디자인의 이뻐보이는 비밀 황금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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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로고디자인중 이뻐보이는 로고디자인의 비밀인

황금비율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는 애플이라는 브랜드의 로고는 

이쁜로고떄문에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애플로고가 들어가있는 제품들은 당연히 좋은디자인으로 보이게 되는것도

생겨났지요!


참 로고가 이쁜 애플입니다.

그럼 일단 디자인이란것을 한번 보자면 

설계라는 뜻을 가지고있습니다. 

로고디자인이라하면 로고를 설계하는것이되고

건축디자인이라하면 건축물을 설계하는것이 되고

마찬가지로 패션디자인이라하면 의류를 설계하는것이 되죠

설계한다라는것이 이뻐보이게 설계한다는 뜻을 가지게 되는데

아마 황금비율이라는 단어는 들어봤을껍니다.

1:1.618로 이뤄진 비율이 황금비율입니다.

황금비율 하면 따라오는 두가지가 있는데 피보나치 수열과 밑에보이는 황금나선입니다.

황금비율은 가장 이뻐보이는 비율을 황금비율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그비율을 보니 1:1.618 이다 해서 

황금비율이 나왔고요 피보나치 수열인 1:2:3:5:8:13:21..... 이런식으로 이뤄진 수열인데 

결국 나중에 가면 그비율이 황금비를 이룬다고 합니다.

그 황금비를 가지고 만든 것이 황금나선이 되게되고요

위에 보이는것처럼 나선형을 이루는데 이것은 로고디자인에서 당연히 쓰이지만

사진촬영에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알다시피 사진을 촬영시에 정중앙에 목표를 두기보다는

조금 우측이나 좌측에 두는것이 이뻐보인다고 하는데 그게 황금나선이 이뤄지다보니 그런거라고 합니다.


이렇듯 황금나선 황금비율이 로고디자인이나 제작에 있어서 엄청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럼 실제 사용된 로고들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 로고인데 황금비율을 이루는 원형 4개로 이뤄진 로고입니다.



네셔널지오그래픽로고인데 단지 사각형의 비율을 황금비율로 맞추었을뿐인데

이쁜 로고디자인이 되었습니다.

펩시같은경우는 황금비를 이루는 원형을 이용해서 황금비율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로고입니다.



역시나 대망의 애플또한 황금비율로 이뤄져있습니다.

위에서 보였던 황금나선과 원을 보게되면 숫자가 적혀있는데 

피보나치수열을 뜻하게 됩니다. 이렇게 황금비율을 이뤄내며 

제작된 로고입니다. 


위에서 봐왔듯이 로고디자인이나 로고제작에 앞서서 황금비율과 피보나치수열 황금나선을

활용하여 로고제작을 하게된다면 좀더 이쁜 로고가 제작될꺼라 생각이듭니다. 


이렇게 로고를 각종 도형을 황금비율로만 맞춰서 배열한걸로 

좋은 로고디자인으로 되는것을 보면 역시

"simple is beautiful" 이란것을 알수있습니다.

너무 복잡한 많은 것을 담기보다는 단순하게 한번 생각해보는것도

좋은 로고제작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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